본문 바로가기

진행중인 프로젝트/프로젝트 2 : 원가 계산기

[원가계산기] 어플개요 ,화면목록

반응형

 

 

현재 부가세 계산기는 마무리 단계이다. 

 

코나인님이 진행하고 있는 스터디 인원이 늘어서 많이 바쁘시다. 

 

원가계산기도 혼자 만들어야 하나 ... 싶은 찰나 

 

코나인님의 수제자 승민님이 도움을 주시기로 하였다. 

 

내가 기본적인 어플개요, 화면목록, 화면UI를 만들면 

 

승민님이 어플에 들어가는 디자인패턴이나, 함수, 데이터베이스까지 짜주신다고 하셨다. 

 

현재 코나인님이 승민님과 스터디가 위 와 같이 진행되고 있다. 

 

음 ㅋㅋㅋㅋㅋㅋ 무언가 다단계(?)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나도 열심히 해서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을 줘야 하겠다는 생각도 든다.

 

코드를 짜면서 느끼는 건데 , 혼자서 짜는 코드는 결국 한계가 있는 것 같다. 

 

같은 아이디어라도 코드를 어떻게 짜는지가 고객 서비스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테니 말이다. 

 

 

 

기대가 되는 승민님과의 스터디 첫 시작 

 

내가 프론트 엔드를 맡는 것 같고 

승민님이 백엔드를 담당하시는 것 같다. 

 

이런 경험이 추후에 다른 팀원과 협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어플 개요, 화면 목록을 만들어 보았다. 

 

 

 

 

 

기존에 생각했던 아이디어보다 추가된 것은 

로컬화 기능, 영어, 중국어 , 스페인어 정도 해볼 생각이다. 

원가계산기 특성상 전세계 곳곳의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존재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은 화면목록이다. 

 

스플래쉬, 로그인 ,설정 페이지를 제외하고 

총 3개의 페이지를 만들 생각이다. 

 

앱을 실행하면 페이지의 순서는 

#5 ->#4->#3 순이다. 

 

개인적으로 개발하고 싶은 페이지의 순서는 

역순이다. #3 -> #4->#5

 

 

목표 제작일은 23년 3월 말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