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한 프로젝트/프로젝트 1 : 부가세 계산기

부가세 계산기 리팩토링 5 - 출시

반응형

 

코드 짜는 것보다 힘든 빌드 하고 앱 업데이트 하기 

 

내가 마주한 어려움은 다음과 같다. 

 

1. key 파일 찾기 

2. 각 버전 체크하기 (sdk, jdk, 앱 버전 등등)

3. 출시하고 발생한 빌드 오류 (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Didn't find class) 

 ->  해결방법 링크 

https://www.appsloveworld.com/flutter/200/123/flutter-how-to-fix-java-lang-runtimeexception-unable-to-instantiate-application

 

 

이런 오류들을 접하면서 

에라 이번 기회에 업데이트 경험이나 많이 쌓자 라는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업데이트 번들을 오늘만 4개를 만들었다. 

당분간 앱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안까먹을 듯 

 

다음 어플을 만들 때는 업데이트 전에 내부 테스트를 거친 후 출시를 할 예정 ^^// 

사용자가 적기에 다행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후 오류 수정하는 내내 식은땀이 흘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