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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정보/경영

프랜차이즈 3년새 1800곳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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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mk.co.kr/news/economy/10931078

 

위기의 프랜차이즈 3년새 1800곳 사라져 - 매일경제

서울시 외식업 상권분석숨은 골목맛집 찾는 트렌드에가맹점 줄고 일반 식당은 늘어

www.mk.co.kr

 

 

코로나 시기에 배달 시장이 커지면서 너도나도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했습니다. 

정말 근본도 없는 업장이 프랜차이즈를 설립하면서 거의 사기에 가까운 사업으로 확장했습니다. 

 

 

프랜차이즈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OEM 공장에 의뢰해서 제품을 받아오고, 그 제품을 택갈이해서 가맹점에게 비싸게 팔았습니다. 

가맹점에게 초기 창업비, 교육비, 로얄티 등등 다양한 루트로 돈을 받았고 그 이후 관리는 신경도 쓰지 않았습니다.....

 

결국 영업이 어려워지는 가맹점주는 폐업을 결정하고, 가맹점주가 줄어들자 본사는 프랜차이즈 폐업을 합니다..

 

과연 이게 옳은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프랜차이즈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는 .. 가맹점주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점 꼭 유의하시고 프랜차이즈 창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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