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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들어가기
- 코딩과 개발언어
- 왜 Flutter를 배워야 할까?
- 용어 정리 1편 (다트.객체지향언어)
- 용어 정리 2편 (변수.자료형)
- 용어 정리 3편 (함수)
- 용어 정리 4편 (조건문)
- 용어 정리 5편 (반복문)
- 용어 정리 6편 (플러터의 위젯)
저번시간까지는 알려드리는 내용은 객체지향언어라면 다 가지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오늘은 플러터만의 가장 큰 특징인 "위젯"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처음 시간에 코딩을 통해 어플을 만든 것은 "각각의 구분된 교실들을 구성해서 학교를 만드는 일" 이라고 했습니다. 그 교실들이 바로 위젯입니다. 더 나아가 교실들을 구성하는 모든 물건들이 바로 위젯입니다. 칠판, 책상, 에어컨, 스피커, TV, 컴퓨터 등등 일반적인 교실을 떠올리게 되면 생각나는게 물건뿐만아니라 여러분이 어떤 학교를 만드느냐에 따라 교실에 필요한 물건이 달라지듯, 그 모든 물건들이 위젯이 됩니다.
위젯 = 교실과 , 그 교실을 이루는 모든 물건들
플러터는 위젯 단위로 코드를 짜기 때문에 코드를 작성 할 때나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실 때 위젯의 위치를 잘 파악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그 것을 위 그림과 같이 "위젯트리" 라고 부릅니다.
다음 시간에는 기본적인 화면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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