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어플 개발/개발 썰

비전공자 스타트업 출근기 8 - 초보 기획자의 소통방법

반응형

 

 

드디어 개발이 들어갔다. 

 

개발팀이 작업을 하고 있다. 

 

기획 팀장인 나는 개발팀에서는 막내이다. 

 

나는 회원가입 로직 업데이트 부분을 맡았다. 

 

어렵다.. 하하하하 

 

기존 코드를 분석하고 "복붙" 스킬을 써야 할 것같다ㅋㅋ

 

 

기획이라는 것이 어쩔 수 없다. 

내가 많이 고민했다고 생각하지만 

분명 디자인이나 앱 개발을 진행하면서 

기획관련 이슈가 있을 것이다. 

 

나는 공동 노션에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만들었다. 

 

디자인팀, 개발팀이 작업 중 막히는 부분을 적어주면 내가 확인하고 바로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디자인 이슈, 개발 이슈를 따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지만 

 

디자인, 개발 결국 하나의 앱을 만드는게 목표이기에 

한 페이지에서 관리하는게 낫다고 판단했다. 

 

 

이 곳에서 일하는 하루하루가 매일 새롭다. 

그래서 기준이 없다. 

 

잘 하고 있는 건지 

얼마나 잘 해야 하는 건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하는 것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