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어플 개발/개발 썰

비전공자 스타트업 출근기 6- 작업환경 셋팅

반응형

 
 
작업환경 셋팅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소프트웨어 작업환경 셋팅에는 
각 참여자의 앱 버전을 맞추는 것,
상태관리 패키지의 사용법
코드를 쓸 때 띄어쓰기의 방법 등등
신경쓸게 은근 많다. 스트레스다. 
 
하지만
하드웨어 작업환경 셋팅은 다르다. 기분이 좋다
왜냐면 소비를 해야하니까 
 
내가 필요한 것을 서칭하고 
이 걸 가졌을 때의 행복감을 떠오르며 매물을 고르는 마음이 얼마나 즐거운지...ㅋㅋㅋㅋ
 
 
기존에는 데스크탑 윈도우로 플러터를 작업했지만 
회사에서는 IOS출시도 해야하기에 맥북을 써야 했다. 
 
 
책상 정리가 좀 덜 되었지만 
현재 나의 하드웨어 작업환경은 다음과 같다. 
 
 
맥북 프로 m1 13인치 + 아이패드 프로2세대 12.9 
 13인치 +13인치 = 26인치 라는 단순한 계산법으로 듀얼 모니터 셋팅까지 완료했다ㅋㅋㅋㅋㅋㅋㅋ
키보드랑 마우스는 로지텍 기본형을 사용한다. 
휴대하기 편하다 훗 
 
다 중고로 구매한 것이라 비용은 맥북프로 80만원, 아이패드 프로 2세대는 30만원 
도합 110만원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바다뷰~ 
 
자 이제 일해야 한다...일..일..일..일..일..일....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