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업 정보/경영

배민앱 개편 2023.08.28 - 쿠팡+쿠팡이츠 = 배민+광고

반응형

 

 

배달의 민족 앱 개편에 대해 

 

1. 스플래쉬 이미지에 광고 기입 -> 영화나 외식 관련된 상품들이 많음,

관련 기사에서는 배민은 1일 1000만원대 광고비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음 

 

 

 

배민의 메인 화면 

되게 복잡해짐 

가장 주목할 것은 

한집배달에는 애니메이션을 넣어서 돋보이게 하는 것 

배너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버튼 위에 깨알 광고도 얄미움

 

전체적으로 배달 음식점 중개 서비스보다는 

상품 커머스와 같은 느낌이 많이 들고 있음 

그래서 복잡복잡하게 느껴짐

 

 


검색탭의 구성

검색탭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바로 스플래쉬에 나왔던 광고가 뜬다. 약간 광고 패키지 느낌 (스플래쉬 이미지+ 앱 내 검색페이지)

밑에 우리동네 맛집 카테고리는 (우리가게클릭광고 업체들 일 듯.....)

 

실시간 검색순위를 보면 대다수 광고 활동을 열심히하는 프랜차이즈 업체 위주 

즉 일반고객이 검색 또는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작은 소상공인 기업을 클릭할 확률이

많이 줄어듬 

 

배민은 프랜차이즈 위주의 영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함 

 

일반 배달 카테고리 와 배민1 카테고리

기존에는 배민1원 배달 카테고리의 메인 홈페이지가 

크게 다를게 없어보임 

 

고객으로 하여금 같은 서비스구나 하는 느낌이 들게 만들었음 

고로 한집배달, 알뜰배달을 더 선호할 것으로 보임 

 

이는 배민의 음식점 중개+배달까지 

영업이익률을 극대화 하려는 전략임 

 

 

 

결론

배민은 

갤럭시, 애플과 같은 전자기기 부터 가구, 편의점  등등 

라스트 마일이라는 근거리배송 서비스를 진행하려고 함 

 

쿠팡+쿠팡이츠 = 현재 배민이 추구하는 목표

로 보임 

 

 

 

배민은 소상공인을 위한다지만 전체적인 시장 규모 유지 또는 

성장을 위해 배달 음식점 프랜차이즈 위주의 영업을 하고 있음 

(검색탭에서 실시간 검색이 다 프랜차이즈)

이 또한 배달 음식점 창업을 할 시 유의해야 함 

 

거기다가 앱 내에 중간 중간 광고를 깨알같이 잘 넣고 있음

이 광고 수익은 생각보다 어마무시함 

 

2023.07.23 - [분류 전체보기] - 배민의 주 수입원 - 광고

 

배민의 주 수입원 - 광고

구글의 주 매출은 "광고" 네이버의 주 매출은 "광고" 카카오의 주 매출은 "광고" 배달의 민족도 앞으로 주 매출은 "광고" 일 듯 싶다. 아 물론 배달음식점을 통해서 들어오는 광고비도 무시 못한다

ownerdev88.tistory.com

 

반응형

'외식업 정보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앱 이용자 3천만  (0) 2023.09.06
배민 x 홈플  (0) 2023.08.30
와...배달특급...이정도야?  (0) 2023.08.21
배민의 야망  (0) 2023.08.07
배민 쇼핑 라이브 철수  (0) 2023.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