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코딩에서 중요한 개념들

네이버는 왜 플러터로 지식인 어플을 만들었는가

반응형

지식iN 앱을 Flutter로 개발하는 이유 (naver.com)

 

 

대한민국 대표 IT기업 네이버가 Flutter로 지식in 어플을 개발했다. 

위 링크는 그 과정에 대한 이야기이다. 

 

네이버는 2019년 Flutter로 네이버 지식in 어플을 만들었다. 

기존에 네이버가 프로젝트를 기획 할 때 안드로이드, IOS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야 했고 인력, 그리고 각 버전이 고객들로하여금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했었다. 

 

그러던 찰나 하나의 코드로 안드로이드, IOS 어플을 만들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이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기 시작했고 네이버는 적극적으로 도입을 했다.

 

네이버 개발자들에게 크로스 플랫폼에 관해 사전 질문을 진행했었다. 대부분 크로스 플랫폼에 대한 걱정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 '학습하는데 어렵지 않은가?' 에 대한 부분이었다. 

 

하지만 사전 질문 답변에서 나온 걱정과는 달리 

 

네이버가 지식in 어플을 만들고 후기를 

Flutter는 기존 개발자들이 학습하기에 어렵지 않고, 라이브러리가 지속적으로 추가중이고, UI 만들기도 쉬웠다고 이야기 한다. 

 

위 글을 읽고 나는 Flutter를 내 개발 첫 언어로 선택한 것에 있어서 잘했다고 생각이 든다. 

 

네이버는 이 기획을 기점으로 여러 서비스를 Flutter로 개발하려고 한다. 

 

 

그럼 내가 들어갈 일자리도 좀 생기나..?

 

 

 

 

728x90
반응형